자주하는 질문
고객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질문과 답변 입니다. 다른 문의사항은 '온라인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언제 어디서나 몸이 손상된 부분을 보정하기 때문에 온몸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나이와 함께 줄기세포의 수도 감소하며 세포 수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A. 줄기세포는 나이로 인해 줄어든 줄기세포 량을 보충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젊은 시절 때의 내적, 외적상태로 되돌려주는 작용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나이와 함께 쇠약해져서 생기는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A. 검사에서는 질병이 아니더라도 조직적으로는 병에 걸려 있을 수도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손상된 조직을 복구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병의 시작을 예방하기 때문에 예방의학으로서도 역할을 합니다. 서양 의학은 약이나 수술 등으로 치료를 하지만 동양 의학은 자연 치유력으로 치료를 합니다. 줄기세포는 궁극적으로 동양의학으로 자연 치유력을 활성화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높이고 신체의 내,외부를 함께 건강하게 해줍니다.

A. 현재 줄기세포는 암에 직접적인 효과가 없습니다.단지, 암치료로 손상된 부위를 복구하는 의미에서 보조요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젊어지면 암과 싸울 수 있는 면역력도 강해질 수 있습니다.

A. 당뇨병의 치료로서 줄기세포치료가 적용되고 있으며, 당뇨병의원인인 췌장기능의 개선으로 당뇨병이 좋아지는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인슐린의 투여량이 감소하거나 당뇨병성 망막증의증상이 경감하거나 하는 등의 예가 있습니다.

A. 줄기세포가 몸안에 들어가서 작용하는 치료기전은 100% 규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우며, 사람마다 특성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줄기세포 시술 효과는 초기 효과와 후기효과로 나눠집니다. 초기효과는 줄기세포가 증식하면서 세포나 줄기세포 자신이 활동하는데 필요한 생리 활성 물질, 사이토카인, Cytokine)을 분비하여 몸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이 물질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하는 성장인자 등이 포함되어 있어 이들 물질에 의한 효과를 초기 효과로 봅니다. 또한 줄기세포가 손상된 조직으로 호밍(homing)하여 조직으로 분화, 재생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달정도 걸리며 후기 효과에 해당합니다.

Quick Menu

전화상담

02-6951-0692
월~금 09:30 ~ 18:30